자동차의 흠집 원인, 스톤칩 주의하세요

자동차의 기본상식

스톤칩이란 운전 중 바닥에서 튄 흙먼지나 돌 등으로 인해 차량에 손상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는데 스톤칩의 경우 차량 전면부의 유리나 범퍼, 헤드라이트 등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스톤칩으로 인해 차량의 손상이 발생해 손상 부위가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이런 스톤칩에 주의해서 대비하고 자동차의 안전을 지키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런 스톤칩을 예방하고자 관련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해보셨으면 합니다.

이런 스톤칩 피해를 최소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톤칩 피해를 보기 쉬운 자동차의 전면부에 차량보호필름을 부착하는 것인데 주의할 점은 자동차 주행 중 부착될 오염물 세척이 쉬우며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손쉬운 보호 필름을 선택해야만 할 것입니다. 그리고 스톤칩은 자동차의 주행 중 바닥에서 튀어 오를 흙먼지나 돌 등이기에 평소 앞차와의 안전거리가 짧다면 앞차의 스톤칩과 자신의 자동차에서 발생한 스톤칩으로 인해 두배의 피해를 받으므로 스톤칩 피해를 줄이고자 한다면 앞 차와의 안전거리 유지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스톤칩으로 인해 자동차의 앞 유리나 헤드라이트 손상이 커지는 경우 사고 위험이 커지게 되니 주의하시고 빠르게 스톤칩으로 인한 자동차의 피해를 대응해 자신의 안전을 지키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