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꼬리물기에 대해서 알아 두는 것이 좋아요

자동차의 기본상식

최근 새로운 번호판이 생길 정도로 자동차 등록대수가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곳은 아무래도 자동차를 운행하는 도로이며 실제로 이전보다 도로에 차가 너무 많다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교통체증도 잦아지고 있지만 이런 교통체증이 늘어난 것이 자동차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생기는 것 뿐만이 아니라 기본적인 교통 법규라든지 매너를 지키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특히 꼬리물기와 끼어들기 같은 신호 위반 행위의 경우 도로 정체를 유발하는 큰 원인 중에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꼬리물기는 도로교통법 제 25조 교차로 통행 방법에 따른 행동이로 모든 차의 운전자는 교차로 진입 시 앞차의 상황에 따라 교차로에 정지하게 되어 다른 차의 통행의 방해가 될 우려가 있는 경우엔 교차로에 진입해서는 안된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간혹 신호에 따라 움직이는 것도 죄가 되냐고 억울함을 호소하지만 명확한 기준이 있는데 바로 진입 시 신호가 아닌 통과 시 신호를 기준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꼬리물기의 처벌은 기본적으로 신호위반에 해당되며 범칙금 6만원과 벌점 15점이 부과되며 교차로 통행 방법 위반에 해당 되기 때문에 범칙금 4만원이 추가적으로 발생되니 잘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