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자신이 듣는 배기음이 진짜 배기음이 아닐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기본상식

우리는 상품을 구매할 때 디자인, 가격, 기능등 다양한 것을 보고 구매를 하며 간혹 몇몇 제품의 경우에는 흔히 감성이라고 부르는 것들을 찾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감성이라는 것은 지극히 주관적이거 브랜드에서 오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특정하는 것이 참 어렵기도 합니다.
자동차를 구매할 때도 이런 감성을 위해서 신경을 쓰는 것이 있는데 이는 바로 사운드로 자동차의 엔진이 구동될 때 들리는 특유의 배기음과 진동은 운전자에게 색다른 감성을 충족시켜주는 하나의 요소로 평가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존 대배기량의 웅장하고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감성으로 즐기는 운전자의 경우에는 이러한 사실이 여간 아쉬운 것이 아니기에 제조사들은 이에 공감하여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이라는 것을 만들어 내어 인공적으로 가상의 배기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런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은 해외 브렌드에서 간간히 찾아볼 수 있으며 국내의 경우에도 몇몇에 차종에는 적용이 되어 있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소리와 소음은 때론 무언가를 만지고 조종하는데 사람에게 적절한 피드백을 주기도 하는데 이는 자동차 배기음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출격을 높이면 높일수록 커지는 배기음이 자신의 차량의 속도가 얼마나 올라갈 수 있는지를 가늠하게 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는 점이 알아 두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