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엔진오일이란? 내용 확인해보세요

자동차의 기본상식

자동차는 여러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중 중신 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연료와 공기를 이용해 자동차를 움직이도록 지원하는 엔진입니다. 다만 이런 엔진은 자동차를 움직이기 위한 제동력을 얻기 위해 움직이며 마찰력을 발생하고 이로 인해 열도 발생하기에 엔진의 마찰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며 엔진이 과열되는 불상사도 방지해주는 자동차 엔진오일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렇게 자동차의 엔진 오일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해두셨으면 합니다.

우선 이런 엔진 오일은 자동차의 대표적인 소모품으로서 일정 기간마다 교체할 필요가 있으므로 자신의 자동차 엔진에 필요한 엔진 오일 양과 교체주기를 알고 알맞게 교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의 주행거리가 1만 km 정도인 경우 엔진 오일을 교체해주는 것이 유용하다고 하지만 운전자의 운전 습관과 같은 개인적인 이유로 차이가 나기도 하니 주의하시고 반년에서 1년에 한번 정도는 교체하셨으면 합니다.

또한, 자동차의 종류에 따라 알맞은 엔진오일이 다르기에 자동차를 구매 시 자신의 자동차에 맞는 엔진 오일을 반드시 설명받고 엔진 오일 교환을 하는 경우 적합하지 않은 엔진 오일로 교환하는 것을 주의하고 대비해서 유용하게 엔진 오일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