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정보 - 흥국화재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정보

개념
개념

운전자보험은 쉽게 말하여 운전하는 사람을 위하는 보험입니다.

이전에 비하여 운전자보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졌는데 교통사고 발생 시 형사입건에 대한 규정이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전에는 일반과실로 사고가 나면 자동차보험 종합보험을 통해서 형사상 면책이 있어 감옥에 갈 일이 없고 합의사항만 남아 이 역시 보험사에서 대행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고의성이 없다 하더라도 상대방에 중상해를 입힌 경우 형사입건이 될 수 있어 중상해 시 합의금을 지급하지 않으면 법적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보장
보장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적 책임을 보장받을 수 있는데 교통사고 발생 시 가해자가 된 경우 각종 벌금이나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을 실손으로 비용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합의를 해야하는 형사적 책임은 최대 3천만 원 한도로 실제 합의금 보장을 받고 법원 벌금확정 판결의 경우 최대 2천만 원 한도로 실제 벌금액을 보장받으며 구속이나 공소제기 시 변호사선임비용 부담 손해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 11대 중과실 사고나 보험료 할증 지원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성
필요성

운전자보험이 필요한 이유 중 하나는 11대 중과실 사고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11대 중과실 사고란 음주운전이나 무면허운전 그리고 뺑소니 운전을 제외한 신호위반이나 경찰 수신호 위반, 제한속도를 초과하는 속도위반, 무면허시 사고를 낸 경우, 앞지르기 방법이나 금지 장소에서 끼어들기 금지를 어긴 경우,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운전할 때 어린이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 그리고 보도를 침범하여 횡단 중인 보행자에게 사고를 낸 경우가 있습니다.

이외에 음주사고나 중앙선 침범등이 있으며 이는 최대 2,000만원벌금이나 5년 이하 금고형을 받습니다.
필요성2
필요성2

운전자보험이 보장하는 또다른 것에는 보험료 할증 지원과 지속적인 보험금 및 여러 가지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먼저, 교통사고로 인해 보험료가 할증되면 보험료를 지원받아 할증 보험료에 대해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사고 횟수에 상관없이 보장범위에 대해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 초보운전자나 운전횟수가 많은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마지막으로 긴급견인비용이나 교통사고 처리비용, 면허정지 위로금 등을 지워받을 수 있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